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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정보

사직서 양식 다운로드(무료첨부)/ 사직서쓰는법 : 사직서는 언제 어떻게 써야할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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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은 사직서를 작성하는 방법, 그리고 무료 샘플첨부를 함께 공유하고자 합니다.

모든 사람들의 꿈인 퇴사. 퇴사를 할 때에는 사직서를 제출하는 과정이 꼭 필요합니다.

하나 알아두어야 하는 것은, 실업급여는 자진퇴사자에게는 지급이 되지 않아요.

회사에서 먼저 그만두라는 제안이 필요하므로, 회사에서 실업급여 처리를 해줄 수 있는지 꼭 확인을 하고

퇴사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럼 사직서. 언제, 어떻게 작성해야 할까요?

 

 

1. 사직서 작성 하는 법

 

1)근로자가 회사를 퇴직 하고자 할 때는 구두로 사직의사를 밝히는 것과는 별도로 사직의사를 분명하게 전달하였다는 근거를 남기기 위해서는 서면으로 사직서를 작성하여 제출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사직서는 정형화된 양식이 없으며 사직 사유와 언제까지 근무하겠다는 날짜를 자필로 기재하여 제출하면 됩니다.

다만, 사직에 대한 사유를 기재할 때에는 해당 회사의 사직서 제출 관행을 따르는 것이 좋습니다.

 

사직서 작성에 사실 크게 정해진 것은 없지만,

자세히 적지 않고, 간단하게 적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마음속에 진짜 이유까지 서류에 기재할 필요는 없겠지요!

 

2) 사직서는 보통 한달전 제출하는 것이 좋습니다.

저같은 경우, 퇴사의사는 한 달 전에 미리 밝혀놓고, 2-3주 전에 사직서를 제출했어요.

일단 인력의 공백이 생기니, 퇴사 전 미리 퇴사의사를 밝히는 것이 중요하지요.

당장 그만두어도 공백이 없는 경우, 일주일 전이라도 회사와 협의점을 찾아 그만둘 수 있습니다.

 

 

2. 사직서 양식 공유

 

사직서 양식 2.hw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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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직서 양식 3.hw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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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직서 양식 4.hw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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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직서 양식 1.hw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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